top of page

Major (전공과목)-초기지도자 형성

초기지도자 형성

당신의 삶에 대한 긍극적인 증언,즉 “자신의 묘비령”을 작성한다.

당신이 죽었을 때에 “ 자신의 묘비령 “을 가족과 친구들에 당신의 생애에 대하여 어떻게 기록해 주기를 바라는가?

묘비령 적기

나 Anna Chung 은( 2002년 11월 )주님에 음성을 듣고 삶 속에서 주님을 누리며 그분과 교제하며 연합하여 살기를 소망하며 살다가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고 이 세상을 떠났다. (2XXX년 X월 )

그녀가 가장 좋아했던 성경말씀은 시편 27:4절 말씀이었다.( 주님 나 에게는 단 하나의 소원이 있습니다. 나는 오직 그 하나님만 구하겠습니다.그것은 한평생 주님의 집에 살면서 주님의 자비로우신 모습을 보는 것과 성전에서 의논하면서 살아가는 것입니다. ) 그녀의 삶에서 가장 행복했던 순간을 하나만 선택하라고 한다면 그것은 성전에서 주님에 음성을 듣고 그 사랑에 목 놓아 울었던 그 순간들이었다고 한다.

-------------------------------------------------------

Reflection Essay:

초기지도자 형성

초기 지도자 형성 이란 과목을 통해 영적 지도자의 개발 과정을 살펴보았다. 나 자신의 삶속에서 나타난 영적 지도력 개발의 원리들을 이해하는 시간이었고, 또한 우리 시대의 영적지도자들을 비교 분석하여 나온 이론으로써 이 이론의 개념들을 가지고 삶 속에서 하나님께서어떻게 그들을 지도자로 만들어 가고 계신지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들을 가졌다. 실질적인 삶을 돌아보며 영적 지도자로서 존재와 중요성, 은사이해,배움의 자세등 영적 지도자의 영성 부분까지 구체적으로 검증해 보는 시간이었다. 교수님께서 학과목으로 정하신 책들은 많은 도움을 주었다.

  • 프로젝트 숙제중 자신이 죽은 다음 자신의 묘비에 적혀지게 될, 혹은 적혀 졌으면 하고 바라는 글을 써 보라는 숙제가 있었다. 즉 삶 속에서 궁극적 삶의 간증이 어떻게 되기를 바라는가? 라는 질문이셨고 떠오르는 생각들을 적으라고 하셨다. 나에게는 너무도 중요한 시간으로 평생 머리속에 남아 있는 중요한 사건이 되었다. 이 시간들을 통해 내가 왜 살아가야 하는가? 삶의 목적이 무엇이며 내 삶에 정체성이 무엇인지 정검해 보며 나 자신을 성찰해 보는 시간이 되었다. 교수님이 말씀하신 프로젝트 내용은 다음과 같다.

묘비령 적기

나 Anna Chung 은( 2002년 11월 )주님에 음성을 듣고 삶 속에서 주님을 누리며

그분과 교제하며 연합하여 살기를 소망하며 살다가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고이 세상을 떠났다. (2XXX년 X월 )그녀가 가장 좋아했던 성경말씀은 시편 27:4절 말씀이었다.( 주님 나 에게는단 하난의 소원이 있습니다. 나는 오직 그 하나님만 구하겠습니다.그것은 한평생주님의 집에 살면서 주님의 자비로우신 모습을 보는 것과 성전에서 의논하면서살아가는 것입니다. ) 그녀의 삶에서 가장 행복했던 순간을 하나만 선택하라고한다면 그것은 성전에서 주님에 음성을 듣고 그 사랑에 목 놓아 울었던 그순간들이었다고 한다.나는 지금도 그때( 프로젝트 숙제) 했을 때 와 같은 마음이다. 좀더 더 가까이 그 분과연합하며 친밀감을 갖고 살아가며 주어진 사역과 가정위해 그 말씀에 순종하며 그 사랑을흘러 보내는 은혜받은 자로 살고 싶다.

-

bottom of page